Unity 스크립트로 애니메이션 전환하기

유니티에서 다른 오브젝트에서 스크립트로 에니메이션을 트리거하는 방법입니다.

다음코드는 메뉴화면에 있는 메인메뉴버튼에 에니메이션 스크립트가 설정되었을때 다른 오브젝트에서 그것을 불러와 실행시키는 예제입니다.

// Assign the menu button
// 애니메이션을 작동하는 버튼
public GameObject mMenuBtn;
// Assign the menu holder
// 에니메이터를 담은 Canvas
public GameObject panel;
// Assign an animator
// 스크립트를 실행할때 지정할 애니메이터
private Animator animator;

// 메뉴를 담은 Canvas를 찾습니다.
panel = GameObject.FindGameObjectWithTag("MainMenu");
// Canvas에 설정된 애니메이터를 부릅니다.
animator = panel.GetComponent();

// Call closing animation
// 버튼 스크립트를 호출한후
MainMenuBtn menuBtn = (MainMenuBtn) mMenuBtn.GetComponent(typeof(MainMenuBtn));
// 버튼안에 애니메이션 전환 메서드를 호출합니다.
// 이때 animator를 지정해줘야하니 위에서 설정한 애니메이터를 반환해줍니다.
menuBtn.DisableBoolAnimator(animator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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