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 다른 게임오브젝트에서 메서드호출하기 (Call a function in another gameObject’s script)

유니티에서 서로 다른게임오브젝트에 해당된 Class에서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입니다.
예를 들면 플레이어 오브젝트에서 데미지를 주어서 적의 오브젝트에 HP를 감소시킨다던지 하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.

먼저 불러올 두번째 오브젝트의 Class 입니다.
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ScriptB : MonoBehaviour
{
  public void DoSomething()
  {
     Debug.Log("I got it!");
  }
}

다음은 첫번째 오브젝트에서 해당 오브젝트를 찾은후 스크립트를 불러들입니다.

// Find the object.
GameObject origin = GameObject.Find("somegameobjectname");

// Assign the script
ScriptB other = (ScriptB) origin.GetComponent(typeof(ScriptB));

// Call method.
other.DoSomething(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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