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L/SQL SUBSTR을 사용해 단어나누기

SUBSTR을 사용해서 문장을 각 단어로 나누어 표시해보는 방법입니다.

define my_string = 'DATABASE PROGRAMMING AND ADMINISTRATION'

위의 문장을 다음과 같이 출력되게 합니다.
SUBSTR 사용법은

subst (‘단어’, 시작위치, 문장길이) 입니다.

코드로 알아보면

select substr('&&my_string', 1, 9) word1,
       substr('&&my_string', 10, 12) word2,
       substr('&&my_string', 22, 3) word3,
       substr('&&my_string', 25) word4,
from dual

word 1 은 1번째 에서 길이가 9
word 2 는 10번에서 시작해서 길이가 12
word 3 는 22번에서 시작해서 길이가 3
word 4 는 25번에서 시작해서 길이가 25

Leave a Reply

